현대자동차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바로 제네시스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최근 suv 신차도 새롭게 내놓으면서 제네시스의 라인업이 좀 더 탄탄하게 형성이 되어가고 있는 중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아무튼 그건 그렇고 오늘 이야기를 좀 나누어보고자 하는 차량은 바로 g70 모델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g70의 경우 총 여섯가지 모델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하나씩 좀 살펴보자면요. 2.0 가솔린 터보와 2.0 가솔린 터보 AWD 그리고 2.2 디젤과 2.2 디젤 AWD 모델 그리고 3.3 가솔린 터보 스포츠와 마지막으로 3.3 가솔린 터보 스포츠 AWD 이렇게 총 여섯가지가 있습니다.
아마 이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모델이라고 한다면 역시도 2.0 가솔린 터보 모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해당 모델의 성능을 이야기해줄 수 있는 한가지 스펙이 있다고 한다면 아마도 제로백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뭐 복잡하게 살펴볼 내용이 아닐거라 생각을 합니다. 제가 앞서서 말슴드린 2.0 가솔린 터보 모델의 g70 제로백 시간을 좀 알아보자면요. 5.9초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최상위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3.3 트윈터보 모델의 경우 4.7초를 기록했다고 하죠.
간단하게 제로백이 얼마나 되는지를 좀 알아봤는데요. 사실 이렇게만 놓고 보면 이게 얼마나 빠른건지 아니면 느린건지 알 수가 없죠. 그래서 다른 차량과 좀 비교를 해볼까 하는데요. g70 모델의 경쟁모델 중 외제차 바로 bmw3 시리즈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3시리즈 역시도 모델에 따라서 제로백이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요. 우선 320d 모델의 경우 제로백은 6.8초인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상위 모뎅리라고 할 수가 있는 m340i 모델의 경우 4.6초인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물론 이렇게 비교를 하는 것이 적당한 비교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이정도면 우리나라 차도 외제차의 제로백에 많이 접근을 하였고 뒤쳐지지 않는다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스포티한 디자인에 럭셔리 느낌 물씬나는 제네시스의 로고 이 두가지만 보고서도 아마 g70 차량에 대한 상당한 관심을 보이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2020 g70의 경우 3,920만원에서 5,725만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요. 그랜저 신차 가격이 3,172만원에서 4,430만원에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본다면 결코 저렴한 차량은 아니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래서 그냥 g70에서 그랜저로 눈을 돌리시는 분들도 많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은 역시나 제네시스 g70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는군요.
이미지라는게 참 무서운 것이 아무래 그랜저가 세련되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성공한 중년의 느낌이 물씬 나는건 어쩔 수 없는 일이 아닐까 합니다. 오래토록 지켜온 이미지라고도 할 수가 있는데요. 물론 그렇지 않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제 생각은 그러하네요. 아무튼 그에 반해 g70 모델의 경우 훨씬 더 젊은 감각의 디자인으로 나온 차량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개인적으로는 중후한 느낌의 차량보다는 좀 더 젊어보이고 감각적으로 보이는 차량은 선호하는 터라 말이죠.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이고 판단은 여러분들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튼 오늘 글의 마무리 한마디라 한다면 g70 2.0 모델의 제로백은 5.9초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는 아주 유명한 외제차와 비교를 한다 하더라도 결코 뒤쳐지는 수준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외제차 못지 않은 프리미엄 자동차를 볼 수 있게 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