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부터 일본차를 길거리에서 본다는게 상당히 힘들어지지 않았나 생각을 합니다. 다들 그 이유는 잘 아시고 있으리라 생각을 하는데요. 아무튼 상황이 그러함에도 불구를 하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일본 자동차 한대가 있죠. 바로 렉서스의 es300h 모델이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아무튼 오늘은 2020 렉서스 es 하이브리드 차량에 관한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요즈음 대세라고 할 수 있는 차량이 아마도 하이브리드 차량아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특히나 우리나라에서 하이브리드 차량이 사랑을 받는 이유라 한다면 뛰어난 연비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되는군요.
렉서스 es300h 모델 역시도 하이브리드로써 경제성을 느낄 수 있는 모델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다른건 모르겠고 역시나 가장 궁금하게 생각을 할 수 밖에 없는 한가지가 있다면 바로 연비에 관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해당 차량의 제원표를 통해서 연비가 얼마나 나오는지 한번 확인을 해봤는데요. 배기량이 2,478cc인 es300h 차량의 연비는 17.0km/l라고 할 수가 있었습니다. 동일한 배기량의 휘발유 차량에서는 절대로 볼 수 없는 뛰어난 연비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중요한건 이건 어디까지나 표를 통해서 확인을 해본 연비라는 사실이죠. 실제로 운전을 하게 된 경우 표와는 다른 연비를 보일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중요한 것이 바로 실연비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실연비 수준은 어느 정도나 될까요? 나름대로 조사를 한번 해봤는데요. 대략적으로 시내주행은 14 수준이라고 할 수가 있었고 그리고 고속도로에서는 19-20 정도 나왔다고 할 수가 있었습니다. 실연비가 좋은지 아니면 그냥 표상으로의 연비가 좋은지는 직접 판단을 해보시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아무튼 중요한건 역시나 이것이 하이브리드의 경제성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해주는 연비라는 사실입니다.
아무튼 연비에 관한 궁금증은 충분히 해결을 하셨지 않으셨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사실 연비도 연비이지만 중요한건 바로 차량 성능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성능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이런저런 많은 수치들을 봐야하지만 그냥 딱 보고 이정도구나 생각을 할 수 있는 두가지 데이터를 좀 전해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최고속도와 제로백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참고로 최고속도는 말그대로 es300h 차량이 낼 수 있는 최고의 속도라고 할 수가 있겠고 제로백은 정지된 상태에서 속력이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두가지 정도만 보면 아 이정도구나 대략적으로 판단을 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군요.
그래서 좀 알려드리자면요. 최고 속도는 180km/h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제로백은 8.1초 정도라고 하는데요. 뭐 차량이 이렇다 저렇다 이야기를 할 필요는 없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냥 여러분들의 판단에 맡기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사실 이러한 부분이 어떻게 판단이 되건 중요한건 하이브리드의 특성 즉 연비를 좀 더 중요하시하게 따져야 되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앞에서도 이야기를 했지만 2,500cc 배기량을 지닌 차량이 이정도의 연비를 갖추는건 사실상 불가능한 일이죠. 하이브리드 차량이기 때문에 가능한 연비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신차를 기준으로 한 가격은 5,890 - 6,770만원으로 책정이 되어있습니다. supreme 등급과 그리고 luxury 등급 그리고 luxury+ 등급과 마지막으로 최고 등급이라고 할 수 있는 executive 등급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아무래 낮은 등급의 차량이라 할지라도 거의 6천만원에 육박하는 차량 가격을 생각한다면 결코 저렴한 차량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을 구매하는 이유? 역시나 연비때문이라고 할 수가 있겠죠. 궁금하시다면 시승을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