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 들어서 큰차보다는 작은차가 더 좋다는 생각이 문득 들곤 합니다. 운전하기도 편하고 아무래도 덩치가 작으니 기름값도 덜 들어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함께 특히나 중요한건 운전하는 재미를 좀 더 느낄 수 있다는 사실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래서 요즈음 참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차량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bmw 1시리즈가 되겠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뭐 5시리즈가 워낙에 유명하죠. 거리에서 5시리즈를 본건 굉장히 많지만 1시리즈를 본건 손에 꼽을 정도가 아닐까 하는데요.
저도 사실은 처음에는 5시리즈에 굉장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친구 녀석이 bmw 1시리즈를 사면서 직접 구경을 하게 되었고 직접 타보기도 하였고 연비가 어느 정도인지도 확인을 하게 되었는데요. 결론은 제 마음을 훔칠 만큼 아주 상당히 훌륭한 매력적인 차라는 사실이었습니다. 잘 치고 나갑니다. 거기에다가 디젤 연비 굉장히 좋습니다. 주차도 쉽습니다. 운전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실내공간이 좀 작은게 흠이기는 했지만 이건 사실 흠이라기 보다는 차가 작은 당연한 이야기가 아닐까 하는데요.
좌우지간 개읹거으로는 엄청나게 매력적인 1시리즈가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들려온 아주 반가운 소식 한가지가 있었는데요. 바로 bmw 1시리즈가 드디어 풀체인지로 국내에 출시가 되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이전의 1시리즈보다는 왠지 덩치가 더 커진 듯한 느낌으로 출시가 되지 않았나 하는데요. 신차가 출시가 되면 디자인부터 보고 그 다음으로 가장 궁금하게 생각이 되는 것이 바로 가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군요. 뭐 복잡하게 살펴볼 내용 있겠습니까? 바로 좀 알려드리도록 하자면요. 가격은 4030만원에서 4940만원에 형성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이중에서도 118d 조이 퍼스트 에디션 트림에 관한 제원을 좀 전해드릴까 하는데요. 우선 기본적으로 디젤을 사용합니다. 연비는 역시나 기대 이상이었는데요. 고속도로 연비의 경우 16.2km/l로 나와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최고출력은 150이고 최고속도는 214km/h라고 하는군요. 참고로 도심연비는 13km/l 그리고 복합연비는 14.3km/l 정도의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주목을 해야하는 점이 있는데요. 바로 구동 방식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평소 1시리즈에 관심을 두셨던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이전 모델은 모두가 후륜 구동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가 된 모델은 전륜 구동 방식을 채택했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일까요. 좀 더 넓은 실내 공간을 갖추게 되었다고 합니다. 똑같은 해치백이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이전 모델보다는 좀 더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는 새로운 1시리즈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아무튼 외관은 더욱 더 날렵해진 듯한 느낌이고 내부도 더욱 더 깔끔해진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1시리즈보다 먼저 출시가 된 3시리즈의 내부를 보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그냥 그 인테리어가 그대로 1시리즈에도 적용이 되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한마디로 정리를 하자면 깔끔함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는군요. 아직까지 못보신 분들이라면 실제로 인테리어를 보신다면 제가 왜 깔끔함이라고 이야기를 했는지 아마 다들 공감을 하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무튼 아무리 칭찬해도 부족하지 않은 새롭게 풀체인지가 된 1시리즈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다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1시리즈가 그렇게 인기가 있는건 아니라 서 말이죠. 하지만 어쩌면 이번 풀체인지 모델을 토대로 많은 인기를 끌 수 있는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