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폭스바겐 골프 디젤 연비에 관한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폭스바겐이라는 브랜드를 이야기 하면 많은 사람들이 떠올리는 이미지 두가지가 있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첫번째는 바로 가성비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외제차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외제 3사의 자동차보다 좀 더 저렴하게 그리고 우리나라 차량과 비교를 해도 그렇게 큰 차이나 나지 않는 금액에서 외제차를 소유할 수가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가 있겠죠.
그리고 또 하나의 장점이라 할만한 것이 있다면 바로 연비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연비를 대표하는 폭스바겐의 차량이라 한다면 역시나 골프를 꼽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내구성이 튼튼하다고 소문이 난 것은 물론 골프 디젤의 경우 연비 빼면 시체라고 이야기를 할만큼 아주 뛰어난 연비를 보여주는 차량이라고 이야기를 하죠. 그래서 골프의 연비는 어느 정도나 되는지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그 전에 우선은 골프의 주요 제원과 함께 성능부터 한번 살펴보시도록 하겠습니다.
골프는 두가지의 등급모델로 나뉘게 됩니다. 1.4 TSI 모델과 2.0 TDI 모델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등급은 물론 동일한 등급이라 할지라도 상세 모델에 따라서 그 가격이 달라지게 되겠습니다. 우선은 1.4 TSI 등급에는 어떠한 상세 모델이 있으며 아울러 상세 모델의 가격과 함께 1.4 TSI 모델의 주요 제원 및 성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세 모델 및 가격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T : 2840만원
* 프리미엄 : 3130만원
* 프리미엄(내비게이션) : 3430만원
1.4 TSI 모델은 I4 직분사 엔진형식으로 싱글 터보 과급방식이 되겠습니다. 배기량은 1395cc이며 연료는 가솔린을 사용하고 있죠. 전륜구동의 자동 7단 변속기를 사용하는 이 모델의 최대출력은 140hp 그리고 최대토크는 25.5kg.m가 되겠습니다. 그러면 계속해서 2.0 TDI 상세모델에 관한 가격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T : 3270만원
* 프리미엄 : 3560만원
* R-Line : 3880만원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체적으로 1.4 TSI 모델보다는 2.0 TDI 모델이 전반적으로 더 비싼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겠는데요. 아무튼 2.0 TDI 제원 및 성능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엔진형식은 I4 직분사,l4가 되겠습니다. 싱글 터보로써 배기량은 1968cc이며 디젤을 연료로 사용하고 있는 중이죠. 전륜구동 방식에 자동 6단으로 변속이 되며 최대출력은 148-150hp 그리고 최대토크는 32.6kg.m가 되겠습니다.
가격이 왜 더 비싼지는 충분이 이해가 가지 않나 합니다. 성능 역시도 전반적으로 뛰어나다는 것을 바로 확인을 하실 수가 있겠는데요. 사실 중요하게 살펴봐야 하는 부분은 성능이 아니라 연비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다양한 이유로 골프를 선호하시겠지만 골프를 선호하는 가장 큰 이유는 역시나 연비 때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제원상으로 확인을 한 연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자동 : 15.5km/l
* DCT : 15.5km/l
2등급에 해당이 되는 연비 수준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사실 이렇게 제원상으로만 보면 그렇게 좋다고 생각이 들지는 않는 수치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물론 다른 가솔린 차량들에 비해서 뛰어난 연비인 것은 확실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정말 놀랄만큼 뛰어난 연비구나 생각을 하시는 분들은 그렇게 많지 않으리라 생각을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골프 연비가 대단하다 소문이 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다름 아닌 실연비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물론 실연비라는 것이 운전하는 사람들마다 다르게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운전하는 습관이나 노면 상태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서 실연비는 달라질 수 밖에 없는 일인데요. 하지만 경제운전만 잘 해준다면 제원상 나오는 연비를 훌쩍 뛰어넘은 경제성을 느낄 수가 있겠습니다. 이렇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이유 한가지가 있는데요. 2015년 폭스바겐의 골프 TDI 모델이 실연비 34.5km/l를 기록하면서 시계 신기록을 수립하였다는 것입니다. 놀랄 수 밖에 없는 수치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도 감히 넘보기 힘든 34.5km/l라는 연비를 기록한 차량이 바로 폭스바겐의 골프라는 사실입니다. 본인 스스로 운전만 잘 한다면 기록한 만큼은 아니라 할지라도 제원에 나와있는 연비 이상으로 경제성을 느껴볼 수 있는 차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연비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골프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패밀리카로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고려를 좀 해보셔야 할것 같은데요.
전장 4255mm 그리고 전폭은 1800mm 그리고 전고는 1450mm 그리고 축거는 2640mm가 되겠습니다. 굳이 이렇게 말하지 않아도 골프 차량 크기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리라 생각이 되는데요. 한 가족이 전부 탑승을 하기에는 아무래도 좀 불편한 작은 크기의 차량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인 생각에는 장거리를 혼자서 많이 왕복하시는 분들이 선택하면 좋은 차량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폭스바겐 골프에 관한 이야기 정리해봤는데요. 도움이 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다음에 또 다른 차량 소개 글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