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정숙성은 물론이거니와 안전을 위해서 항상 신경을 써주고 때가 되면 교체를 해야 하는 한가지 바로 타이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래서 말인데 아우디 a6 타이어 규격은 아시고 있으신지요? 간단하게 규격을 좀 알려드리자면요. 245/45 R 18이 되겠습니다. 245는 단면폭을 의미하는 것이고 45는 편평비를 의미하는 것이고 R은 레디알구조를 의미하는 것이죠. 그리고 마지막에 있는 18은 림외경을 이야기하는 것인데요. 사실 이런건 몰라도 되고 그냥 a6 타이어 규격은 앞서서 말씀을 드린 것처럼 245/45 R 18이라는 것만 잘 기억을 해두시면 되겠습니다.
아무튼 다들 잘 아시겠지만 카센터에 방문을 하시면 바로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좀 더 저렴하게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는 기회를 잃어버리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이유는 인터넷으로 알아보면 오프라인보다 좀 더 저렴하게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확률이 커지기 때문이죠. 그래서 말인데 찾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앞에서 알려드린 규격 245/45 R 18 이것만 입력을 해준 다음 검색을 시도해주시면 다양한 타이어들이 얼마에 판매를 하고 있는지 바로 확인을 하는 것이 가능하겠는데요. 직접 한번 검색을 시도해봤습니다.
제가 찾아본 바로는 제일 저렴하게 나온 타이어 한짝당 가격은 74,700원이라고 할 수가 있었습니다. 이는 장착비용까지 포함된 가격인데요. 총 네짝을 갈게 되면 298,800원이라는 가격으로 타이어 교체를 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죠.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라고 할 수가 있었는데요. 추천할만한 타이어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Platinum HP라는 타이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해당 타이어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좀 해보자면 가성비가 뛰어난 타이어라고 표현을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장착을 하신 분들 역시도 만족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고 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추천을 하고자 하는 타이어가 있따면 바로 피렐리 타이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자동차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아마 굳이 제가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다들 잘 아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따로 설명드리지는 않고 그냥 가격만 간단하게 좀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가격은 타이어 한짝에 365,500원이 되겠습니다. 1,462,000원이 되겠습니다. 앞서서 알려드린 저렴한 타이어와 가격 차이를 생각해본다면 정말 헉소리 날만한 수준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여유 되시면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무튼 결론은 네짝을 기준으로 해서 298,000원에서 1,462,000원의 범위 생각하시면 교체를 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그냥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하는 것도 귀찮으시다면 바로 카센터로 가셔서 교체를 하는게 사실 가장 속편한 방법이기는 하죠. 아무튼 오늘 a6 차량과 관련한 타이어 이야기 전해드렸습니다. 오늘 이야기는 여기서 마무리 짓는 것으로 하죠.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