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때 없어

쏘렌토 가솔린 모델로 알아본 2.0 터보 시승기의 공통 의견은!

by 놀꾸 2020. 2. 3.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표 suv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 차를 길거리에서 단 하루도 볼 수 없는 날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차량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바로 쏘렌토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2002년도에 처음 출시가 된 이래로 꾸준한 발전을 해오며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 suv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좌우지간 suv라고 하면 무조건 디젤이다 하는 인식도 많이 사라진 요즈음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요즈음은 가솔린 suv 모델 역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디젤 차량이 환경에 끼치는 영향과 그리고 무엇보다도 정숙성에 있어서 디젤 차량이 가솔린 차량을 따라가지 못하는건 사실이죠. 쏘렌토 역시도 가솔린을 연료로 하는 모델이 출시가 되어있는 상황인데요. 정확한 모델명을 좀 알려드리자면 2.0 가솔린 t-gdi 모델이 되겠습니다. 가격은 2,763-3,215만원으로 디젤 모델들 보다는 좀 더 저렴하게 출시가 되어있다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좌우지간 가솔린을 연료로 하는 만큼 디젤 모델보다는 아무래도 연비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가솔린 모델의 경우 연비가 8.7-9.6km/l 수준을 보인다고 하죠. 이는 4-5등급에 해당하는 수준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비슷한 배기량의 디젤 모델을 살펴보자면 연비가 12.0-13.8km/l 정도가 나오는 것을 본다면 아무래도 가솔린 차량의 연비가 떨어지는 것을 바로 알 수가 있겠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디젤 모델이 아닌 가솔린 쏘렌토를 선택하는 이유라 한다면 역시나 디젤보다는 훨씬 더 뛰어난 승차감 때문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쏘렌토 2.0 터보의 시승기를 보면서 가솔린 모델을 선택해야 할지 아니면 디젤 모델을 선택해야 할지 판단을 해보고자 하시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사실 뭐 이제까지 쭉 이야기를 해온 내용이기는 하지만 그냥 정숙한 suv를 원하신다면 디젤보다는 가솔린 모델이 적합하다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따로 시승기라고 이야기를 할 내용도 없는데요. 시승기를 보고 판단을 하는 것 보다는 다른 점을 고려하여 가솔린을 살것인지 디젤을 살것인지 판단을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우선 차랑을 많이 타시는지부터 체크를 해주셔야 하겠는데요. 일반적으로 1년에 2만키로 타면 적정하게 다는구나 하는 생각을 합니다. 달리 이야기를 하자면 2만키로 이상의 주행거리를 기록하신다면 아무래도 기름값에 관한 부분을 신경을 쓰셔야 하겠죠. 즉 주행거리가 많다면 디젤 차량을 통해서 돈을 절약하시는 쪽으로 결정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난 주행거리도 그렇게 많지 않고 좀 더 편안하게 정숙한 차량을 원한다 하신다면 가솔린이 좀 더 적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연비와 정숙함 이 두가지 잘 결정하신다면 어떠한 연료의 가솔린 차량을 선택할지 판단이 서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참고로 앞에서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차량 가격은 모델별 최저가격을 살펴봤을때 디젤보다 가솔린 차량이 좀 더 저렴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요.

 

혹시라도 궁금해하시지 않을까 해서 각각의 모델의 관한 신차 출시 가격을 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 가솔린의 경우 2815-3380만원 그리고 2.0 디젤 모델의 경우 2840-3660만원 그리고 2.2 디젤의 경우에는 2895-3675만원 그리고 2.0 가솔린 4WD는 3025-3590만원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2.0 디젤 4WD 모델의 경우에는 3250-3870만원이라는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제가 앞서서 말씀드린 연비와 정숙함이라는 기준을 두고 각각의 모델에 관한 차량 가격 확인을 하신다면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 할지 좀 더 쉽게 판단을 내리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