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하나의 대세로 자리잡은 차량 종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바로 대형 suv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현재 많은 사람들에게 상당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차량 한대가 있죠. 바로 현대에서 나온 팔리세이드라는 차량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하루도 빼놓지 않고 도로에서 볼 수 있는 만큼 상당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차량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어떠한 차량이 되었건 팔리세이드 역시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구매를 함에 있어서 상당히 고민이 되는 한가지가 있으니 바로 외장 색상이 아닐까 하는데요. 팔리세이드는 물론이거니와 어떠한 차량이건 어떠한 색상을 하느냐에 따라서 그 분위기가 상당히 달라보일 수 밖에 없는 일이죠. 그러니 색상 선택에 있어서 상당히 고민을 할 수 밖에 없는 부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그래서 말인데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것이 옵션에 있는 색에 따라서 가격에 관한 차이가 있을까 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서 직접 한번 견적을 내볼 수 있는 사이트를 통해서 가격표를 한번 확인해봤는데요.
우선 외장 색상에 따른 가격 차이를 확인하기 위해서 디젤 2.2 모델을 선택해봤습니다. 그리고 7인승 차량에 2WD 오토 모델에 Exclusive 등급을 선택하고 옵션은 아무것도 선택을 하지 않은채로 외장칼라 선택을 한번 해봤는데요. 이렇게 하니 차량 가격이 37,200,000원인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여기에서 어떠한 외장 색상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확인해봤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차량의 외장 색상은 총 다섯가지인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요. 그 색상은 화이트크림과 스틸 그라파이트 그리고 타이가 브랑누과 문라이트 클라우드 마지막으로 타임리스블랙와 블랙원톤 색상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중에서 색상을 선택하게 되는 경우 차량 가격이 올라가는 것은 딱 한가지 색상이라고 할 수가 있었는데요. 바로 화이트크림이라고 할 수가 있었습니다. 화이트크림을 선택하게 되는 경우 차량 가격이 37,280,000원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즉 80,000원이 외장 색상 가격으로 추가가 되는 것이었죠. 반면 나머지 색상들 화이트크림을 제외한 스틸 그라파이트와 타이가 브라운 그리고 문라이트 클라우드와 타임리스블랙 르기로 블랙원톤의 경우에는 따로 차량 가격이 추가가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달리 이야기를 해서 화이트크림을 제외한 다섯가지 색상을 선택하는 경우 따로 차량 가격이 추가되는 부분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그래서 말인데 혹시나 내가 선택하는 외장 색상에 따라서 차량 가격이 차이가 많이 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결론이 나오게 되는 것이죠. 행여나 내가 하고 싶은 색이 화이트크림이라 할지라도 앞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80,000원 정도의 가격만 추가가 되니 신차를 구매한다면 내가 하고 싶은 색으로 하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80,000원이 아까워서 다른 색상을 선택한다면 오히려 나중에 후회할 일이 더 많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아무튼 외장 색상에 따른 가격표의 차이는 그렇게 많이 나지 않습니다. 그냥 차이가 없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차량 가격은 어떠한 연료를 사용하느냐 그리고 어떠한 옵션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차이가 나니 색상은 그냥 여러분들 마음에 드는 여러분들이 하고자 하는 색상 선택하시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