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의 대항마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바로 기아자동차의 k7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2010년 출시가 된 이래로 계속해서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무튼 아시는 분들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현재 k7은 배기량에 따라서 2.5 모델과 3.0 모델로 출시가 되어있는 상태인데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동일한 모델이라 할지라도 어떠한 옵션을 채우느냐에 따라서 최종적인 차량 가격은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그래서 옵션을 다 넣은 차량의 가격은 얼마나 되는지 한번 견적을 내봤는데요.
우선은 2.5 모델부터 알아볼까 합니다. 2.5 모델 중에서도 아마 가장 사랑받는 모델이라 한다면 2.5 가솔린 노블레스가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차량의 기본적인 가격은 34,300,000원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해당 차량을 기준으로 하여 모든 옵션을 한번 넣어보고서 견적을 내봤는데요. 해당 모델에서 선택을 할 수 있는 옵션은 컴포트와 스타일 그리고 hud팩과 드라이브와이즈 그리고 모니터링팩과 와이드 파노라마 선루프가 되겠습니다. 하나씩 가격을 좀 알려드리자면요. 컴퓨터는 900,000원 그리고 스타일은 1,250,000원 그리고 hud팩은 1,300,000원 그리고 드라이브와이즈는 600,000원 그리고 모니터링팩은 1,150,000원 그리고 마지막으로 와이드 파노라마 선루프는 1,100,000원이 되겠습니다. 이러한 모든 옵션을 선택할 경우 최정적인 차량의 가격은 40,600,000원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풀옵션의 경우 630만원이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3.0모델은 어떨까요? 3.0 모델 중에서도 가솔린 노블레스 모델로 한번 옵션을 더해봤는데요. 해당 모델에서 추가 가능한 풀옵션은 컴포트와 스타일 그리고 jud팩과 드라이브와이즈 그리고 모니터링팩과 와이드 파노라마 선루프가 되겠습니다. 가격은 역시나 마찬가지로 630만원이 추가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렇게 모든 옵션을 추가한 차량의 가격은 42,900,000원이라고 할 수가 있었습니다. 역시나 옵션의 유무에 따라서 차량 가격이 상당히 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요.
이쯤에서 궁금해지는 몇가지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와이드 파노라마 선루프이 다들 잘 아실 것이고 다른 여타의 옵션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다 하시는 항목들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모를만한 옵션들 몇가지만 좀 짚어볼까 합니다. 우선 컴포트는 다양한 옵셥을 총칭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과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와 동승석 전동식 높이 조절장치 그리고 뒷좌석 다기능 센터 암레스트 그리고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과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등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스타일은 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와 인테리어 무드램므 그리고 양문형 콘솔 암레스트와 245/40r19 미쉐린 타이어와 크롬 스퍼터링 휠을 제공하는 옵션이 되겠습니다. hud 팩은 다들 잘 아실거라 생각을 하는데요. 드라이브와이즈는 전방충동방지 보조와 고속도로 주행 보조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마지막으로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를 제공하는 옵션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살펴볼 옵션인 모니터링팩 라이트는 서라운드 뷰 모니터와 후측방 모니터를 제공하게 되겠습니다. 이정도면 추가 가능한 옵션들이 어떠한 기능을 하는지 충분히 확인이 되지 않았나 생각이 되는데요. 아무튼 오늘은 k7 모델을 대상으로 하여 모든 옵션을 넣으면 가격이 어느 정도나 되는지 간단하게 한번 살펴보는 시간 가져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