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중형세단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바로 쏘나타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2001년 처음 출시가 된 이래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자동차로써 현재까지도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가장 최근에 출시가 된 모델이라 한다면 바로 쏘나아 센슈어스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2.0 가솔린과 2.0Lpi 모델 그리고 1.6 T-GDi 모델이 있죠. 그중에서도 여러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고 궁금해하시는 모델은 아마도 쏘나타 1.6터보 모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쓸때없고 불필요한 이야기는 반기지 않으실거라 생각을 하니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만 딱딱 정리를 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해당 모델에 관한 제로백부터 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략적으로 7초 정도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냥 이렇게 대략적이라고 표현을 하는 이유라 한다면 공식적인 혹은 데이터로 정리가 되어있는 제로백 기록이 없었기 때문이죠. 그래서 직접 제로백을 체크해보신 분들이 많았는데요. 직접 해보신 분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대략적으로 7초 정도이다 하는 결론을 얻을 수가 있었습니다. 제로백에 관한 내용은 여기까지이고 계속해서 연비에 관한 이야기를 좀 이어나가볼까 합니다.
1.6터보의 경우 가솔린을 연로로 하는 1,591cc의 차량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해당 모델의 연비를 확인해보니 13.2-13.7km/l 정도의 수준으로 3등급에 해당하는 연비라고 할 수가 있었습니다.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서류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연비일 뿐이고 실제 연비는 차이를 보일 수 있는 부분이겠죠. 각자의 운전습관에 따라서 더 낮은 연비를 기록할 수도 혹은 더 높은 연비를 기록할 수도 있는 일이겠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할만한 제로백과 연비에 관한 이야기를 좀 전해드렸는데요.
아무튼 이글을 보고 있으시다면 아마도 1.6터보 모델 구매를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쏘나타 센슈어스는 분명 좋지만 1.6이라는 1,591cc라는 배기량이 좀 낮아서 차도 잘 안나가는게 아닐까 하는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그 고민을 좀 덜어낼 수 있는 쏘나타의 주요제원에 대해서 좀 알려드릴까 합니다. 우선 2.0 가솔린 모델에 관한 최대출력과 최대토크를 좀 알려드리도록 하자면요. 최대출력은 160hp 그리고 최대토크는 20.0kg.m가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1.6터보의 최대출력과 최대토크는 얼마나 될까요? 1.6터보의 경우 최대출력은 180hp 그리고 최대토크는 27.0km.m가 되겠습니다. 2.0 가솔린 모델보다 1.6터보 모델이 더 높은 최대출력과 최대토크를 기록하고 있다는 것이죠. 아울러 연비도 좀 더 좋은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1.6모델 선택에 고민할 이유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가격에 관한 정보까지 좀 함께 드리자면요. 1.6터보 모델의 경우 총 다섯가지의 상세모델이 있습니다. 어떠한 상세모델이 있고 아울러 상세모델에 따른 가격은 얼마나 하는지 정리해드리고 오늘 이야기는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의 경우 2535만원 그리고 프리미엄의 경우 2755만원 그리고 프리미엄 패밀리 모델은 2930만원 그리고 프리미엄 밀레니얼 모델은 3130만원 마지막으로 최상이 모델이라고 할 수가 있는 인스퍼레이션 모델은 3430만원으로 출시가 되었다는 점 알려드리면서 오늘 이야기는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