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꾸준하게 매니아층을 구축하고 있는 차량 모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바로 머스탱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다들 잘 아시겠지만 머스탱의 경우 2개의 등급 모델이 있습니다. 2.3 에코부스트와 5.0 GT 모델이 되겠습니다. 두 모델 중에서도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모델은 아마도 머스탱 2.3 에코부스트가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어떠한 차량의 성능을 판단하기 위한 조건 한가지가 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제로백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제로백이란 속도가 0km/h 즉 차량이 멈춰진 상태에서 속도가 100km/h에 도달할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의미하는 것인데요. 그래서 말인데 과연 머스탱 2.3 에코부스트 제로백은 어느 정도나 될까요? 나름 알아본 결과 5초 중반대인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저 덩치에 나올 수 없다고 생각한 엄청난 성능이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제로백만 알려드리고 끝내기는 아쉬워서 해당 모델에 관한 주요 제원과 성능에 관해서도 간단하게 전달을 좀 해드릴까 합니다. 우선 엔진은 I4 엔진으로써 싱글 터보의 과급방식을 선택하고 있죠. 2261cc 배기량의 차량으로써 가솔린을 연료로 하고 있습니다. 후륜구동 그리고 자동 10단으로 운행이 되는 이 차량이 연비는 대략적으로 9.4km/l 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4등급에 해당하는 수준이라고 생각을 하비면 되겠습니다. 아울러 최대출력은 291hp 그리고 최대토크는 44.9kg.m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머스탱의 또 다른 모델인 5.0 GT 모델의 성능은 얼마나 더 대단할까요? V8 엔진에 자연흡기 과급방식을 택하고 있는 5.0 모델은 5035cc가 되겠습니다. 연비는 더 낮은 수준인 7.5km/l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성능은 더 뛰어난 수준입니다. 최대출력의 경우 446hp 그리고 최대토크는 54.1kg.m 수준이 되겠습니다. 직접 타보지 않는다면 어느 정도 수준인지 감도 잡히지 않을 정도가 아닐까 하는데요.
좌우지간 그래서 오늘은 머스탱 2.3 에코부스트 모델은 물론 5.0 모델에 관해서도 간단하게 정리해보는 시간 가져보았습니다. 궁금증이 좀 해결이 되셨는지 모르겠군요. 다음에도 유익한 내용 가지고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